소지역

홈아세안 소식>소지역

BIMP-EAGA 올해 가장 높은 온라인 사기 손실액을 기록한 사바(Sabah)

박문선 2023-12-04 19:28

[출처] the star

[전문] https://www.thestar.com.my/news/nation/2023/11/07/sabah-records-highest-online-fraud-losses-this-year-says-minister


[기사요약]

과학기술혁신부 장관 Datuk Arifin Arif는 지난 117일 브루나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동아세안 성장 지역(BIMP-EAGA) 사이버 보안 서밋 2023 개막식에서 지난 3년 동안 사바주는 온라인 사기 사례가 4,687건이 발생했으며 그 피해액은 1RM(말레이시아 랑깃) 이상이다.”라고 보고했다. 또한 Arifin"사바의 손실 규모는 전국에 비해 아직 작지만, 위험을 최소화하고 사이버 보안 사고가 확산되는 것을 통제하기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AI에서 사이버 보안 위험과 그에 대한 문제 해결의 필요성이 급격히 증가하여 사바 정부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2022년부터는 온라인 사기 문제에 초점을 두고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범죄 인식 프로그램 교육을 시행했다. 또한 일반 대중으로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 파트너와의 합작 투자도 계획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