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역

홈아세안 소식>소지역

BIMP-EAGA ASEAN 에너지 장관들, 아세안 전력망 및 아세안 횡단 가스 파이프라인 확장 추진

박문선 2023-09-06 18:23

[출처] BIMP-EAGE 공식사이트

[원문] https://bimp-eaga.asia/article/energy-ministers-push-expansion-asean-power-grid-and-trans-asean-gas-pipeline



2023년 9월 ASEAN 에너지 장관들은 ASEAN 전력망(ASEAN Power Grid) 아세안 횡단 가스관(Trans-ASEAH Gas Piprline)확장을 통해 역내 상호 연결성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10개 회원국 장관들은 브루나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필리핀 전력통합 프로젝트(BIMP-PIP)를 잠재적 다자간 전력거래 프로젝트로 환영하고 다른 회원국들도 유사한 프로젝트에 시작할 것을 촉구했다.

 

라오스-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 전력통합 프로젝트는 라오스의 재생 가능 수력 에너지를 태국과 말레이시아를 통해 싱가포르로 수입하여 100메가와트(MW)의 전력을 공급한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국경 간 인프라 메커니즘에 의존하지 않고, 전력 공급 및 수요를 확대하고,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지역 협력을 확대한다. 이 프로젝트는 기존 국경 간 인프라를 사용하며, 싱가포르 전력 수요를 일정부분 충족시키고 싱가포르의 에너지 안보를 강화한다. 


라오스-태국-말레이시아-싱가포르 전력통합 프로젝트와 BIMP-PIP는 당사국 간의 에너지 협력 강화를 위한 가장 최근의 노력이다. ASEAN 에너지 장관들은 지역 전력 시장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지역 협력을 확대하는 임무를 추진하고 있다.